본문 바로가기

감탱이 주식정보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분석

엔씨소프트의 주식정보를 수치화하고 그래프화한 이미지

엔씨소프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씨소프트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하반기 신작 출시 예정을 발표하며 컨센서스를 높이고 있습니다. 금융 전문가들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2분기의 실적 부진은 이후 3분기에서 반전될 예정이며 이러한 흐름은 하반기로 이어질 것이라 판단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엔씨소프트의 주가에 영향을 주는 이슈를 살펴보고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해서 주관적인 의견을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현재 엔씨소프트 주가는 787,000원으로 전날 대비 0.25%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의 1년 중 최고가는 997,000원을 기록했었습니다. 이는 불과 보름 전의 기록으로 이후 70만 원대까지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에는 2분기 실적으로 인한 영향인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발달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게임에 대한 큰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그 덕에 엔씨소프트는 1분기 실적에서 양호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죠.

 


숨고르기

엔씨소프트는 1분기 실적에서 전년대비 104%, 전분기 대비 37%의 향상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감은 증폭되었고 이는 2분기 실적이 발표되기 이전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분기 실적은 기대감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었고 이후 주가는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여러 애널리스트들은 ‘숨 고르기’라는 표현을 공통적으로 사용하며 2분기의 실적 부진이 이후 하반기의 실적 개선을 위한 일시적인 침체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엔씨소프트는 하반기를 통해 여러 신작 게임과 업데이트의 예정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엔씨소프트가 현재 예정하고 있는 하반기의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8월 12일 리지니 2M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리니지라는 게임에서 가장 큰 컨텐츠였다고 할 수 있는 공성전 소식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사고 있습니다.


또한 신작 모바일 MMORPG B&S 2의 출시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면서도 기존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리니지 2M의 해외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엔씨소프트의 일정을 통해서 증권가의 여러 전문가들은 엔씨소프트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대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현재 ‘숨 고르기’의 과정에 있다는 것은 증권가에서 책정한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요. 미래에셋대우의 경우에는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무려 131만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숨고르기’의 과정이라고 할지라도 실적 부진은 분명한 상태이지만 2분기를 통해서 보여준 엔씨소프트의 실적은 기대감을 얻기에 충분하다는 평이 일색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후 일정에 대해서도 구체화되어 있는 상태이다 보니 대부분의 금융기업들은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100만 원 이상으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망

증권가도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있으며 하반기 실적에 대해 이토록 고평가 되고 있는 상황인 데다가, 이번이 저가매수의 기회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엔씨소프트의 전망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물론 엔씨소프트의 재무제표 상의 안정성을 살펴봤을 때도 이미 충분히 안정화되어 있는 우량주인 데다가, 이후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도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기에 이는 부정적인 평가를 오히려 부정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이상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탱이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0) 2020.08.04
신풍제약 주가 전망 분석  (0) 2020.07.30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분석  (0) 2020.07.28
파미셀 주가 전망 분석  (0) 2020.07.24
현대차 주가 전망 분석  (2) 2020.07.23
대한항공 주가 전망 분석  (0) 2020.07.22